향기나무 ? 송파진로체험지원센터 MOU

서울특별시 송파구(박성수 구청장)가 운영하는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꿈마루’가 친환경적인 화장품 제조전문가를 체험할 수 있는 ‘향기나무‘와 청소년 진로연계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달 10일 오전 향기나무 박정영 대표와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김범준 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향기나무에서 진행하였으며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 공동 진로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보유시설 및 인적자원 공유, ▲ 상호 간의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향기나무 박정영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인체에 무해하고 자연친화적인 화장품과 세정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서 너무나도 기쁘고,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또한,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김범준 센터장은 피부질환에 대한 염려 및 친환경에 대한 관심 증가로, 천연 및 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가 증대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뜻은 천연화장품을 제조하는 전문가는 앞으로 더욱 큰 주목을 받을 것이라는 이야기다. 그러므로 천연화장품을 만들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송파 관내 학생들에게 지원하여 진로 탐색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하였다.
한편, 미국, 서유럽 등 전통적 환경 선진국 뿐 아니라, 동남아 등 신흥시장에서도 천연화장품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한국도 마찬가지로 천연 및 유기농 화장품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 이처럼 향기나무 또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탄력을 받을지 주목된다. 향기나무는 현재 학생들 대상 천연화장품 및 세정제 교육뿐 아니라 일반인들을 위한 특별 강의와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