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게시물 영역

송파소식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관련문의 자료제공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번 주말, 송파에서 2천 년 전 백제문화 즐겨요!”
조회수 248 작성일 :
관련문의 02-2147-2817
자료제공 문화체육과

이번 주말, 송파에서 2천 년 전 백제문화 즐겨요!”

22회 한성백제문화제 930일부터 102일까지

짚라인부터 백제 의상 체험까지16가지 체험 프로그램 마련

주한 과테말라 대사대리와 가족 개막식 참여, 송파구 문화 우수성 체험

 

 

 

다가오는 주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에서 2천 년 전 백제 한성기시대 문화를 다양한 놀이로 접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열린다.

 

구는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하는 22회 한성백제문화제에 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백제문화를 주제로 16가지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축제 기간인 930일부터 102일까지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광장 일대에서 이어진다.

 

활동체험 프로그램은 3가지를 준비했다. 높이 1.8m, 길이 36m, 4m의 지푸라기 미끄럼틀 수막새, 토기문양 등 유물 패턴 그래픽으로 디자인된 라인 딱지치기, 구슬치기, 줄다리기,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달고나게임 등을 체험하는 오징어 게임존을 운영한다.

 

백제주제 프로그램은 5가지다. 근초고왕, 온조왕, 소서노 등을 만들어 보는 페이퍼토이 백제왕관키트 조립 백제시대 의복을 입고 사진 촬영하는 인생네컷을 비롯해 연 만들기, 전통 칼과 활 만들기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호랑이왕관, 수막새 팽이와 거울 등을 만드는 클레이아트 공예, 전통 무드등 만들기, 드림캐쳐 만들기, 꽃잎 방향제 만들기 등이 축제 현장 곳곳에서 진행된다.

 

활동체험 및 백제체험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만들기는 5천 원~8천 원의 참가비가 있다.

 

특히, 축제 개막식에는 루이사 김 구스만(Luissa Kim Guzman) 주한 과테말라 대사대리와 가족이 참여해 3년 만에 재개된 축제를 축하하고, 축제를 함께 즐기며 송파구 문화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경험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구민과 방문객에게 이번 한성백제문화제가 다시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이번 주말, 송파구에서 펼쳐지는 축제에 많이 오셔서 송파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시고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