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공원들

분야별정보

게시물 영역

석촌호수 이미지

석촌호수

석촌호수 면적은 285,757㎡(수면 217,850㎡)이며 담수량은 636톤으로 수심은 4~5m이며, 수원은 한강물로 1971년에 조성하였습니다. 송파나루공원은 송파대로가 개통하면서 동서로 같은 모양의 동호, 서호로 나누어져 있으며, 호수와 공원으로 조성된 이상적인 형태의 공원으로 조깅코스 및 산책로가 설치되어 있어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 2호선 잠실역 1번출구, 8호선 잠실역 10번출구
올림픽공원 이미지

올림픽공원

1986년 서울 아시아 경기대회와 1988년 서울 올림픽 대회를 대비해서 만든 공원입니다.서울 올림픽 공원은 백제 도읍의 고대유적지인 몽촌토성(사적 제297호)을 발굴.복원해 조성 했습니다.공원 내에는 서울 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세계평화의 문', '서울의 만남', '영광의 벽'을 비롯해 초기 백제시대 유물이 전시된 몽촌역사관이 있으며, 66개국의 세계적인 현대조각.조형작가에 의해 제작된 200여 개의 조각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올림픽공원역-5호선, 몽촌토성역-8호선
아시아공원 이미지

아시아공원

아시아공원은 도시공원으로 1986년 제10회 아시아경기대회 선수촌과 기자촌 아파트단지를 지을 때 함께 조성되었습니다. 주요 시설로는 정자와 원형극장, 시와 그림의 광장,‘빛과 소리’ 조형물, 산책로 등이 있답니다.소나무와 대추나무, 각종 꽃나무로 이루어진 조경이 뛰어나고, 이 중 시와 그림의 광장은 야외무대로서 각종 음악회와 시낭송회 등 문화행사장으로 활용되고, 원형극장은 송파구에서 주최하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채로운 구민 행사가 열리는 문화공간 입니다.

  • 2호선 종합운동장역 1번, 2번출구. 9호선 종합운동장역 9번 출구
한강시민공원 이미지

한강시민공원

잠실한강시민공원은 잠실철교에서 영동대교 사이 강변 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잠실종합운동장, 롯데월드, 올림픽공원이 인접해 있어 어느 지역보다 생활체육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자연학습장은 각종 꽃과 나무들이 잘 조성되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과 가족단위의 소풍장소로 인기가 높답니다. 또한 잠실수중보의 물고기길과 주변에 바람개비 및 산책로 등이 테마공원으로 조성되어 한층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는 곳이랍니다.

  • 잠실안내센터 ☎ 3780-0511
오금공원 이미지

오금공원

오금근린공원은 해발200m 정도의 나지막한 야산을 자연 그대로의 멋을 살려 1990년에 공원으로 조성하였답니다.갖가지 나무와 꽃이 어우러져 몸과 마음을 상쾌하게 해주는 산책로, 주민건강을 위한 각종 운동기구, 배드민턴장과 테니스장 등 체육시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으며, 여름철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매년 7~8월 경 숲속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운영시간은 2시간이며, 오금공원내 자연학습장에서 전문 숲 해설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유아 및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수업이 진행된답니다.

  • 5호선 오금역 또는 개롱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