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뉴스

주간뉴스

2025 송파 탈춤 페스티벌이 지난 26일과 27일 이틀간, 서울시 유일의 전통마당극장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렸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21일 외국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진행한 ‘더 스피어(The Sphere) 팸투어’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제24회 송파구청장기 족구대회가 지난 27일 탄천유수지 체육시설에서 개최됐습니다.

2025 송파 탈춤 페스티벌이 지난 26일과 27일 이틀간, 서울시 유일의 전통마당극장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전국의 국가무형유산탈춤극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마련되었는데요.
‘하하호호 웃다보면 걱정도 탈탈’이라는 밝고 유쾌한 부제를 내건 이번 행사는
아뜰리에에서 석촌호수, 놀이마당으로 이어지는 길놀이로 문을 열었습니다.
첫날인 토요일은 양주별산대놀이, 수영야류, 경산자인팔광대가,
둘째날인 일요일에는 진주오광대, 예천청단놀음, 송파산대놀이가 연이어 공연되었습니다.
특히 서울에서 유일하게 전승되는 탈춤이자 송파구의 문화유산인 ‘송파산대놀이’는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진행되어 이번 축제를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무대공연과 더불어 관객석 주위로 마련된 체험존에서는 윷놀이, 투호, 팽이 돌리기, 제기차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송파산대놀이 탈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축제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21일 외국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진행한 ‘더 스피어(The Sphere) 팸투어’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번 팸투어는 오는 30일 준공을 앞둔‘더 스피어’(지름 7m의 구(球) 형 미디어아트)의 글로벌 홍보를 위해 마련된 장으로,
미국, 일본, 프랑스 등 16개국의 외국인 인플루언서 20여 명이 참가했는데요.
참가자들은 화성, 목성 등 태양계의 행성을 생생하게 구현한 ‘태양계 시리즈’, 아름다운 석촌호수의 자연을 담은 ‘석촌호수의 사계’,
명화 속 요소들이 살아 움직이는 ‘명화 시리즈’ 등 총 27개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AI 캐리커처 체험이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구는 "앞으로도 '더 스피어'를 중심으로 국제도시 송파의 문화적 역량을 세계에 알려, 그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제24회 송파구청장기 족구대회가 지난 27일 탄천유수지 체육시설에서 개최됐습니다.
송파구체육회와 송파구족구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송파구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협회동호인과 송파구민 등 총 50팀 45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행사는 우승기 반환, 유공동호인 표창, 선수대표 선서 이후 대회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의 족구대회가 주민 화합과 건강 증진에 큰 역할을 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족구 동호인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구민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송파 생활정보입니다.
“모두가 하하호호! 소통하고 공유하자!” 송파구가 MZ트렌드를 반영하여 ‘We love hahahoho'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소통왕이 된 하하호호를 주제로 구 캐릭터에 다양한 송파의 이미지를 담으면 되는데요.
공모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그림과 영상 부문으로 모집합니다.
작품 제출은 4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온라인접수와 오프라인 접수 모두 가능합니다.
총 상금 600만 원이 걸린 콘텐츠 공모전!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송파구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5월 3일,
서울놀이마당과 석촌호수 수변무대에서 ‘송파 어린이 페스타’를 개최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해외 예술단 초청 공연, 체험, 먹거리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는데요.
특히, 개막식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4월 23일부터 송파여성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멀리 떠나지 않아도 도심 한복판에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축제인 만큼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을 통해 아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5월 첫째 주 뉴스를 마칩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영상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