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10월 20일 주간뉴스 「2025 스타일런(Style Run) with 송파구」 개최
  • 등록일 : 2025.10.20
  • 조회수 : 2390
송파구가 지난 19일 잠실 일대에서, 롯데백화점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5 스타일런 with 송파구’를 개최했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2025 송파복지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2025 송파구 야외도서관 ‘공원에서 만난 도서관’이 지난 16일을 시작으로 10월 27일까지 운영됩니다.
송파구가 지난 15일과 16일 이틀간, 가락몰 쿠킹스튜디오에서 2025 외국인 한국문화체험 ‘코리안 푸드 쿠킹 클래스’를 운영했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19일 잠실 일대에서, 롯데백화점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5 스타일런 with 송파구’를 개최했습니다.
스타일런은 매년 수천 명의 러너들이 참가하는 송파 지역 대표 러닝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특히 잠실 일대의 쾌적한 러닝 코스를 활용해 참가자들에게 최적의 달리기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롯데월드몰에서 출발해 잠실 일대를 달리는 5km, 10km 코스로 운영되었으며,
글로벌 패션 브랜드인 '마뗑킴(Matin Kim)'과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된 러닝 키트가 참가자에게 제공되었습니다.
또한, 대회 현장에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이벤트가 진행되어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돼
참가자와 방문객 모두 건강한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제26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2025 송파복지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송파구와 송파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주최하며,
‘함께하여 더 좋은 사회복지의 도시 송파’를 슬로건으로 60여 개의 사회복지기관·시설, 동 행복울타리 연합회가 함께 구민들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40여 개의 다양한 전시·체험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각종 모금과 플리마켓 운영으로 수익금을 모아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한 민간 종사자와 지역주민 2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장소 대여 및 후원을 해준 국민체육진흥공단에 감사장을 수여 하였으며, 전 연령을 아우르는 멋진 공연을 진행하여 즐거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구는 “앞으로도 소외되는 구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구민의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2025 송파구 야외도서관 ‘공원에서 만난 도서관’이 지난 16일을 시작으로 10월 27일까지 운영됩니다.
도서관을 야외로 확장하여 자연과 독서, 문화가 함께하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한 야외도서관은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올해 야외도서관의 주제는 '디지털 디톡스 라이브러리(Digital Detox Library)'로 디지털 기기를 잠시 내려놓고
자연속에서 고요하게 독서와 사색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조성하였습니다.
지난 16일 위례호수공원을 시작으로, 다가올 23일~25일은 아시아공원, 26~27일은 풍납백제문화공원에서 운영될 예정입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모든 도서는 별도의 대출없이 방문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15일과 16일 이틀간, 가락몰 쿠킹스튜디오에서 2025 외국인 한국문화체험 ‘코리안 푸드 쿠킹 클래스’를 운영했습니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국음식을 직접 만드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관광객 유입을 유도하고,
우리 구 홍보를 통한 관광진흥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는데요.
주한 외국인 및 관광객 총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밥, 떡볶이, 빈대떡 등을 만드는 이론교육 및 실습이 이뤄졌습니다.
구는 “한국의 맛과 정서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니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
“송파에서 즐거운 추억 많이 많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송파구의 어린이라면! 제2회 송파구 그림그리기 대회에 참여해보세요!
송파구가 지난해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아이들의 창의력 증진과 정서발달을 위한 ‘유치원, 초등학교 그림 대회’를 개최하는데요.
개인 공모 접수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부문별로 유치부, 초등 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나눠 운영됩니다.
유치부는 ‘행복한 우리가족’ ‘아름다운 우리 동네’ 중 하나를 선택,
초등부는 여기에 ‘환경을 지키는 우리의 노력’ ‘미래의 나의 모습’을 더해 총 4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그리면 됩니다.
작품은 흰색 8절 도화지 기준, 재료와 표현방식에 제한은 없으나 채색이 없는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접수는 11월 7일까지이며 송파구청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청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10월 셋째 주 뉴스를 마칩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영상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