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송파구가 지난 26일 송파여성문화회관 요리교실에서 ‘요리교실 리뉴얼 오픈 기념식’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송파구가 송파문화재단과 함께 선보이는 '송파 문화공연 시리즈'의 일환으로 지난 26일 롯데콘서트홀에서 '2025 Happy Summertime Concert'를 전석 무료로 개최했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29일 청렴문화 혁신밴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송파구가 어린이 통학 안전 강화를 위해 영풍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28일 현장을 직접 방문했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26일 송파여성문화회관 요리교실에서 ‘요리교실 리뉴얼 오픈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노후화된 시설을 대폭 개선한 요리교실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은 물론 요리 문화 확산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는데요.
송파여성문화회관 요리교실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으며,
K-푸드 열풍과 먹방 문화의 확산 속에서 지역 주민들로부터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기념식에 이어 진행된 ‘요리공감 맛있는 초대, 원데이 쿠킹 클래스’에서는 즐거운 소통과 화합의 장이 펼쳐지며,
‘문화가 어우러진 배움의 공간’으로써의 새출발을 알렸습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환경개선 공사는 단순한 물리적 변화에 그치지 않고,
주민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교육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파구가 송파문화재단과 함께 선보이는 '송파 문화공연 시리즈'의 일환으로 지난 26일 롯데콘서트홀에서 '2025 Happy Summertime Concert'를 전석 무료로 개최했습니다.
이번 공연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탱고와 재즈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롭고, 특색있는 구성으로 기획되었는데요.
구는 "무더운 여름, 온 가족이 함께 열정적인 탱고와 감미로운 재즈를 즐기며 시원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다채로운 음악 장르를 경험하고 문화적인 삶을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습니다.

송파구가 지난 29일 청렴문화 혁신밴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송파구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청렴활동 시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청렴특강부터 유적지 탐방까지, 공유가치 기반 청렴문화를 확산하는데 총력을 다하며
특히 올해에는 ‘청렴 RACE’라는 통합 청렴 시책 브랜드를 본격 가동하여 조직 전체에 청렴 문화 촉진을 꾀하였습니다.
구는 이번 성과보고회에서 우리구 조직문화 진단 결과를 공유하고 개선방향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실천하는 청렴 실책의 밴드별 추진 경과 및 성과를 보고하며,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송파구는 앞으로도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며, 청렴 시책을 개선하고, 구민이 체감하는 청렴 행정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송파구가 어린이 통학 안전 강화를 위해 영풍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28일 현장을 직접 방문했습니다.
영풍초등학교는 인근 대단지 아파트 입주로 인해 새로운 통학 수요가 발생하면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의 필요성이 커졌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현장 조사와 주민 의견 수렴을 바탕으로 보행로 설치계획을 수립하고, 서울시 및 서울시의회와 협력하여 총4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거마로9길과 거마로 구간에 어린이보호구역을 확대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속도 제한 및 주?정차금지 안내표지 강화, 노란색 횡단보도 및 노란발자국 설치 등 교통안전시설도 확충하여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구민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송파 생활정보입니다.
잠실 석촌호수 인근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 구조물 '더 스피어'는 관광객과 시민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송파구의 새로운 랜드마크인데요.
더 스피어에 사물주소가 생겼다는 소식입니다.
부여받은 사물주소판은 7월 말경 더 스피어 주변에 설치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위치를 더욱 명확히 하였으며,
부가적으로 사물주소를 통해 위급 상황 시 건물이 없는 곳에서도 정확한 위치 안내와 신속한 구조 요청 등이 가능해졌습니다.
송파구만의 빛의 조각품 ‘더 스피어’, 이제 석촌호수로 241에서 만나요!

이상으로 9월 첫째 주 뉴스를 마칩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영상목록